1. 출-도착 적립 변경
내가 좋아하는 국가 복지(?) 알뜰 교통 지난달 금액은 월초에 바로 빼가지만 아직도 환급 대기 중 ^^ 언제 확정 나는지?
이건 분명 인력부족이다. 빨리 채워서 해줬으면.. 나는 원래 출 도착을 버릇처럼 꼬박꼬박 누르고 다녔다. 집 가다가 중간에서도 누르고 했는데, 8월부터 내용이 조금 바뀐다 해서 알아보니 출 도착버튼을 누르면 버튼 누른 위치부터 끈 위치까지만 측정이 된다고 한다. 그럼 중간에 누르면 완전 손해.. 그래서 사실 7월에 좀 손해 본 구간이 있는 것 같다. 알뜰교통카드 앱 공지에서 발췌한 내용이다.
1. 출-도착 버튼 누를 경우 그 사이에 있는 거리를 측정하여 마일리지 환산
2. 출-도착 버튼 미사용 시, 즐겨찾기 구간 확인하여 마일리지 환산
3. 출-도착 버튼 미사용시, 헬스앱(삼성헬스 등) 연동하여 걸은 거리만큼 마일리지 환산
출-도착을 누르면 누르는 대로 거리 반영되지만 출-도착을 누르지 않을 경우 두 가지 경우의 수에서 큰 값으로 적립해준다.
7월 말부터 출도착 버튼을 누르지 않는 시도를 해봤는데 초반에는 50원만 적립된 것처럼 보이다가 일정시간이 지나고 (아마 거리 환산 후) 제대로 된 금액으로 누적되는 것을 확인했다. **중요한건 즐겨찾기를 해 놓는게 좋다!! ** 즐겨찾기 안하면 건강앱에서만 나오는 정보가지고 금액이 책정되는데 즐겨찾기 정류소가 더 길게 나오면 더 이득이니까!
결론: 즐겨찾기가 되어있는 정류장을 사용하거나, 헬스 앱을 연동하여 걸음걸이 측정이 가능한 경우, 출-도착 버튼을 굳이 누를 필요 없다.
2. 환급일 변경
이번 23년 7월 정산일부터 환급일이 바뀐다는 공지를 확인 했다. 공지내용은 알뜰교통카드 사이트에서 발췌해 왔다.
공지내용
알뜰교통카드에서 카드사로 지급요청드리는 일자가 변경됩니다
기존 : 익월 5 영업일
변경 : 익월 7 영업일
적용 월 : 7월 마일리지부터
7월 정산일 : 8월 9일 수요일
알뜰교통카드에서 카드사로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지급요청드리며
실제 지급일은 카드사와 나의 결제일에 따라 상이합니다
7월 알뜰교통 카드 사용내역 정산이 카드사에 익월 7 영업일을 소요하여 정산이 되고, 그 정산 금액에 따라 카드사마다 각각 개인에게 환급해 주는 데 또 2일 정도 소요되는 것 같다. 이번 정산일은 8월 9일이라고 나와있는데, 익일인 오늘 신한카드에서 환급안내 내역이 왔으니(글을 쓰는 사이에 문자옴) 밀리지 않은 것이다. 8월 3일에 교통비 빠져나갔고 8월 10일에 환급금액 안내 그리고 아마 내일이나 다음 주 월요일 환급 예정일 듯. 주로 안내 문자 오면 바로 다음날 입금되기 때문에 일단 적어둔다. 내일 받으면 한번 더 확인하겠다. 참고로 카드사마다 다른데 나는 신한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다.
3. 나의 7월 교통 환급액
7월 교통카드 후불 결제일: 8월 3일
7월 교통카드 할인 금액 안내일: 8월 10일
7월 교통카드 할인 금액 환급 예정일: 8월 11일
7월 교통카드 사용 금액: 57900원
환급 예정 금액: 19100원
최종 7월 교통비: 38800원
교통 통신 최종 지출: 38800원(교통)+ 7800원(통신) = 46600원
이번 달도 잘 아꼈다.
환급예정금액이 앱 하고 다른데 내 생각에는 지난달에 미 환급금이 있어서 더 들어오는 것 같다. 지난달에 유독 환급 금액이 낮았었다.
너무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알뜰교통카드가 정말 오래오래 잘 지속되는 사업이 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끝!!!!!